본문 바로가기

스냅/강의/공모전

야경 사진 촬영법 야경사진 찍는법 니콘카메라 야경사진

728x90
반응형
SMALL

야경사진 잘 촬영법 야경사진 잘찍는법

야셩사진 촬영법 야경사진 찍는법 필수 준비물

필수 삼각대 카메라 렌즈 메모리카드

선택 릴리즈 입니다.

오늘은 야경 촬영법에 대해 글을 쓸까 해요

부족함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이해 주세요
사람마다 다 다른 방식으로 사진을 촬영 하기 때문에
서로의 방법을 보안 하면서 사진 생활을 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안녕 하세요
빛의 마술사 블로그를 운영 하고 있는
빛의 마술사 입니다


제가 직접 빛의 마술사라고 하니 좀 부끄럽네요


위에 몇장의 사진을 보셨는데요
잘 찍은 사진은 아니지만
오늘 강의 포스팅 하기 위해 잠시 집 근처 자동체 궤적을
촬영하고 왔어요
사진이 부족해서 예를 들어 몇장의 사진을 포스팅 했어요

 

오늘 사진 촬영 방법은
이해를 돕고자 M모드 S모드 A모드 P모드
4개의 촬영 방법으로 촬영을 했어요
서로를 정화히 비교는 안되지만 이렇게 촬영이된다
이정도 차이가 있구나 생각 하시면 될꺼 같아요


저는 야경 촬영시 99% M모드로 촬영 하고 있고요

 

어떤 모드로 촬영을 해도 상관이 없지만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모드는 M모드를 촬영후 다른 모드 촬영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네요

 

 

M 모드 촬영 한 값이고요

M 모드 촬영은 촬영자가 셔터 조리개를 수동으로 조작해서 촬영 하는 방법 입니다

야경 촬영시

F 13~11 적정 하다고 해요

저도 그런 고정 관념에서 촬영 하고 있지만

때때로 F16 F20 촬영 할때도 있고요

상황에 맞게 촬영 하시면 될꺼 같아요

오늘 촬영한 사진의 노출은

F11

셔터 8 입니다

이 상태에서 제가 모드만 변형 해서 촬영을 했는데요

어떤 결과가 나온지 알려 드릴게요

 

 

P모드 변경 촬영 했더니요

F수치와 조리개 수치 모드 변경 되었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요

F2.8 과 조리개 1/4 촬영이 되었네요

 

 

S모드 변경시

F수치는 16

셔터는 8초

조리개 수치만 변화 했네요

 

 

A모드

다른 카메라는 AV 모드라고도 해요

A모드 변경시

F 수치 11 변화가 없었고요

셔터만 4초로 변경 되었네요

 

M모드 S모드 P모드 A&AV 모드시

상항에 따라 설정한 값이

자동으로 변경 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 만큼 노출을 맞추기 힘들다는 이야기와

각각 모드가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야경 촬영법에서 모든 것을 비교 분석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일단 M모드에 대해 이야기 할까해요

 

 

일몰 사진인데요

일몰전에

포인트을 가서 일몰 촬영후

 

매직 시간 & 매직아워 을 기다려요

 

매직 시간& 매직아워는 일몰후 30분

 

겨울은 일몰후 15분이면 끝나는것 같아요

여름은 50분 정도 되는 거 같가요

 

그 시간동안 노출 시간을 셋팅 하면서 기다리는 시간이죠

저는 보통 니콘카메가 기능 중 미속도 촬영을 가끔해요

 

 

드디어 야경을 촬영 할 시간이 되었네요

이제 부터가 중요한데요

조금 밝지만 지금 부터 야경을 촬영을 해야 해요

클라이 막스가 다가 오고 있어요

 

저는

F 16~18 시작 해요

아직 어두워지기 보다 밝은 편이라 F 수치를 높게 잡고요

셔터는 2~3초 유지 하면서 촬영해요

시간이 좀더 흐르면

셔터가 4초 5초가 되었는데 사진이 어둡게 나오면

사진 마다 보여주는 LCD창의 화면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F수치 고정

F 13

셔터만 3초 4초5초 ~10초 점점 늘려 가면서 촬영 해요

반대로

F 수치를 13 11 10 점점 낯추면서 촬영 하시면

정말 좋은 결과물을 얻어 낼 수 있을꺼에요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요

 

A모드&AV모드를 가지고 야경을 촬영을 해도 되지만요

수치가 변화는 대신 뭐라 할까요

내가 원하는 야경사진을 촬영 하긴 개인적으로 힘들다고 생각을 해요

 

제가 가장 이상적인 야경 사진의 셋팅 값은요

F13 셔터 5~10

F10 셔터 5~10

30초 씩 촬영 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사실 10초 15초 이상 노출이 되면

어떤 부분에서 과하게 노출오버가 되는 곳이 많이 지기 때문에

저는 대도록 10초에서 야경 사진을 마무리 짓고요

15초까지는 촬영을 하는 거 같아요

 

 

 

오늘 촬영한 4장의 사진 입니다

4개의 모드로 촬영을 했어요

오늘 일몰은 6시30분정도 입니다

촬영은 6시43분쯤 촬영을 했어요

 

별 차이점은 없지만 P모드 만큼은 딱 봐도 P모드 촬영 입니다

꼭 M 모드로 촬영을 할 필요는 없어요

 

야경 사진도 날씨와 위치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간혹 A모드 S 모드 촬영시 노출의 변화가 심 할 때도 있다는 점과

조금은 편한 방법보다 내가 조절해서 촬영을 하면 더 의미 있는 사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부족함이 많았네요

4개의 사진중 어떤 사진이 M S A&AV P 모드의 사진일까요?

 

마지막으로 니콘 미속도 촬영 영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해요

부족한 저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저도 조금더 노력을 하면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포스팅 할꺼 같아요

좀더 스킬이 쌓으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할게요

 

 

728x90
반응형
SMALL

'스냅/강의/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방비  (0) 2023.03.04
D800 사용법 버튼 1  (0) 2014.06.30
[D700]천지창조  (0) 2014.06.16
[D700] 묘한 매력  (1) 2014.06.07
[D700] 순간의 선택  (0) 2014.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