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

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728x90
반응형
SMALL

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섬진강 매화축제

2023년 3월10~19일

광양시 전역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주최/주관 : 광양시 광양매화축제위원회

섬진강 물줄기에 따라서

3월이 되면 광양 다압면에는 

매화 향기로 가득 차 넘친다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전령사

매화

때론 붉은 매력으로

때론 분홍의 매력으로

때론 하얀의 매력으로 

우리를 매료 시킨다

 

봄을 만나기에  이보다 좋은 곳이 있을까

모든 곳이 꽃 천지가 되어 버린 매화축제의 광양

그 곳을 또 한번 가보고 싶다

 

여러분도 이곳을 가고보고 싶으시죠?

새벽에 찾은 매화마을의 풍경은

지상낙원 무릉도원이 따로 없는거 같네요

붉은 여명의 아침과 일출 매화 정말 환상적인 아침이였던거 같아요

 

초가집 사이로 과거의 향기가 따때로 즐기는 현대의 감각을 

함께 누비면 느낄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이렇게 좋고 멋진 매화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멈춰 버린 시간을

이제 다시 매화축제로 가득 채워 나가기 위해 준비 하는거 같다

 

코로나로 지친 일사 

겨울의 매서운 추위에 봄의 전령사 매화를 만나는 여행이

정말 설레게 나에게 다가 온다

그 설레임의 중심이 바로 매화라서 더욱 그런거 같다

3월의 매화를 새벽부터 즐기기엔

날씨가 무척이나 매섭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그 무서운 꽃샘추위와 함께 매화 축제를 즐긴다면

아마 겨울과 똑 같은 체감온도를 느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3월 새벽부터 매화 축제를 방문 계획이라면

여분의 겨울패팅을 준비 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일출과 매화를 한번 같이 사진을 촬영해 봤어요

 

 

열심히 사진을 촬영 하고 있는 작가님

저도 아시는 분이라 양해를 구하고 촬영을 했어요

이곳을 오면 열정적인 사진가분들을 

여기 저기서 만나 뵐수 있을꺼 같아요

매화로 가득찬 세상

한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가고 또 안 가는 사람은 없다는 그곳

바로 광양매화 축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코로나 이전 이 곳을 몇번을 방문했어요

올해도 특별한 일이 없다면 이곳을 다시 방문 하고 싶네요

 

광양 매화축제에 오시면

정말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참 많아요

일단 저 멀리 사진가 님들 보이시죠

 

정말 어마어마 해요

사진가님들 한테 유명 하다는 것은

그만큼 이곳이 아름답다는 증거이겠죠?

 

DSLR이 없엉도 

요즘 핸드폰이 어낙 좋아서 핸드폰 하나로만으로도 

이 멋진 매화축제의 추억을 멋지게 남기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이 들어요

생각보다 광해가 엄청 심해서

밤에 별궤적을 담기에 정말 힘들었어요

새벽에 도착해서

잛은 시간이지만

 

이곳에서 별을 담은

별과의 추억은 평생 잊지 못 할 기억으로 남아 있는거 같아요

 

산책을 하다 보면 이런 비석이 있는데요

무전기행이라는 시가 마음에 들어서

대표적이로 이 비석을 촬영 하게 되었고요

 

매화 마을을 즐기면서 시도 읽으면서

걸어 다니니 정말 좋았던가 같아요

새벽공기와 일출 그리고 별까지

이곳에서의 즐기는 매화 축제는 어느 그 곳에서 즐길수 없는

매력이 차고 넘치는거 같아요

 

이사진으로 광양매화축제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해요

3월 봄의 전령사 매화

그를 만나러 우리 광양으로 

함께 가요

 

728x90
반응형
SMALL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해 경화역 벚꽃명소 군항제  (1) 2023.03.03
플라잉 수원  (0) 2023.02.26
마시안 해변 일몰  (0) 2019.12.04
[D800] 안반덕의 아침  (3) 2014.07.09
[D700]감천동 문화 마을  (2) 2014.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