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

3월 봄 여행지 추천

728x90
반응형
SMALL

3월 봄 여행지 추천

구례 산수유 축제를 소개 할까 해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2023년 3월11~3월19일 까지

구례 산종면 지리산온천 관장지 일원에서

열린다고 해요

제가 오늘 추천 하고 싶은 구례의 산수유 축제

추천지는 바로 이곳

구례 현천  마을 입니다.

축제장이 조금은 혼잡한 느낌이라면 이곳은 한가로이 산수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좋았어요

 

 

한천마을은 코로나 이전에 다녀온 곳인데 정말 힐링 하기 좋은 곳으로 기억이 남는거 같아요

2023년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 올지 정말 궁금하네요

한천 마을에서 만난 고양이

자세가 정말 이쁜 고양이였어요

 

방문 했을 때 복수초까지 있어서 정말 좋았아요

 

두번째 3월 봄 여행 추천지

화엄사 입니다.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지리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사찰이고요 봄은 홍매화로 정말 유명한 곳 입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광양 매화축제 같이 방문 하면

정말 좋은 곳이라서 다시 한번 추천 하게 되었네요

화엄사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청소년 군인 2000원 어린이 1,500원이라고하네요

 

만 70세 이상, 조계종 신도증 소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은 무료 입장이라고 해요

화엄사 주자장 이용료는 입장료에 포함한 가격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그랬으면 좋겠어요

사실 제가 제차를 안 가져 가서 주차요금은 잘 모르겠어요

혹시 주차요금을 받을지 모르니 빨리 다녀 오세요

 

세번째 3월 봄 여행 추천지

광양 매화마을 매화축제 입니다.

 

제 22회 광양 매화마을 매화 축제가 2022년 3월10을~3월19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광양도심등에서 열린다고 해요

지난번 광양 매화마을 포스팅 해서 오늘은 잛게

요약해서 포스팅 할까해요

축제의 행사와 재미도 중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주차가 아닐까 해서요 오늘은 주차 정보만 올리고

매화마을의 포스팅은 마칠까해요


주차 정보

전남 광양시는 제 22회 매화축제 기간 유료주차장을

도입해서 교통의 혼잡을 줄이는 방침을 6일 발표 했다고해요 평일과 주말로 구분해 무료와 유료로 운영한다고 하니 참조 해주시고요 섬진가 둔치주차장은 다행이

축제 기간 무료로 운영 한다고 하네요

축제기간 주말에는 둔치주차장과 도사심주 주차장을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광양시 매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알려 준다고 하는 광양시 홈페지를 자주 가봐야 될꺼 같아요

 

네 번째 3월 봄 여행 추천지

기차가 매화향기를 전달해 주는 원동 매화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 메인 화면에 광양매화축제 사진이 아직도 걸려 있어서

전화로 항의 했는데 변경되었는지 정말 궁금 하지만

오늘은 양산 홈페이지를 가고 싶지은 않네요

 

어떻게 시에서 운영하는 대표 홈페이지 사진이

원동매화축제 사진이 아닌 광양매화축제 사진이냐고

막 따졌더니 담당자에게 통보 한다고 했는데

변경이 되었는지 모르겠어요 정말 국민의 세금을 가지고

이래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 날이 였네요

그래서 원동 매화축제 설명은 생략 할까 해요

 

지난번 원동 매화축제 소개 할때 같이 가면 좋은곳으로

포스팅 했는데요 혹시 원동 매화축제 방문 하시면 통도사도 방문해 보세요

 

 

오늘은 포스팅은 지난 포스팅을 재탕 한거 같은

느낌이 드는 포스팅이였는데요 제 블로그 지수가

계속 하락을 해서 어쩔수 없이 응급조치가 필요해서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되어서 죄송 하고요

지난 포스팅과 똑같이 포스팅 할 수 없어서

간략하게 필요한 정보만 넣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네요

3월초는 매화를 즐기고요

4월 말 부터는 바로 벚꽃을 즐기기 위해 준비 해야

할꺼 같아요

한주가 시작한 월요일이네요 주말 매화 향기 산수유축제를 만나러 한번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아쉽게도 이번주 주말근무가 잡혀 있어

김 빠지는 한주가 될꺼 같고요 고민도 많이 되는 한주가

될꺼 갈까요 고민 제가 추천 한 곳이 수도권에서는 좀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그럼 한 주간 화이팅 하세요

 

 

728x90
반응형
SMALL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광 서해 바다 S라인 장노출  (0) 2023.03.11
탄도항 일몰  (0) 2023.03.07
용유도 일몰  (0) 2023.03.06
드론 매빅미니3프로 테스트 촬영  (0) 2023.03.05
남해 솔섬 장노출  (0) 2023.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