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에세이

구례 산수유축제

728x90
반응형
SMALL

구례 산수유축제

2023년 구례 산수유축제가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 관좡지 일원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2023년 3월 축제 대표 축제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를 주제로 3월11일 6시 개막해서 19일 구례군 온천관광지와
산수유 군락지 마을 일원에서 산수유 축제가 진행 된다고 하네요
올해 축제는 공원 체혐 판매 등 총 40여 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제 코로나 시대에서 우리의 일상을 찾고 고로나와 어려운 시기를 같이 극복 해  나가야 하기 때문에
봄축제 부터 서서히 기지게를 펼치는거 같아요
어제는 광양 섬진강 매화축제를 소개 햇는데요 오늘은 구레산수유 꽃 축제를 소개 하게 되었네요
노란 산수유꽃이 정말 좋은데 산수유꽃 보다는 산수유라고 자꾸 부르게 되네요

2023년 3월 축제  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주제라고 하는데요 왜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라는 주제일까요
제가 구례군청에서 본 글인데요
옛날 부터 구례 사동면 처녀들은 입에 산수유열매를 넣고 앞니로 씨와 과육을 분리하였는데요
어릴 때부터 나이 들어거까지 이작업을 반복해서인지 앞니가 많이 닳아있어
다른 지역에서도 산둥처녀는 쉬게 알아 보앗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산수유을 평생 입으로 씨를 분리해온 산동처텨와 입 맞추는 것은 보약ㅇ르 먹는 것보다 이롭다고 알려져서
산동의 처녀를 남원 순천 등지에서 매느리로 들이려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엿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고 하네요
구례의 젋은 사람들은 변치 않는 사랑을 맹세하기 위해 
구례 산수유꽃과 열매를 연인하게 선물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런 사랑의 전설 때문일까요
이번 축제의 주제가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저도 영원한 사랑을 찾고 싶은 충동이 있네요 막 생기네요

산수유 꽃길 걷기 프로그램 총3개 테마

산수유패밀리웍 산수유꽃길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

관광취약계츧을 대상으로 무장애 걷기 코스인 러브앤힐링로드 프로그램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한 걷기챌린지 이벤트와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할용한 주변광광지 연계 이벤트

완주자에게 소종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구례 산수유 꽃 축제장 안내도는 몇년전 사진이니 꼭 확인 하세요

구레 산수유축제장 홍보관에서 지도를 받으시면 좋아요

구례 산수유꽃 축제 최고의 사진 포인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위에 두장의 사진은 몇년전 사진과 10년전 사진 두장인데요

10년이 넘은 사진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이곳을 촬영 하기 위해서는 ND필터와 삼각대가 무조건 있어야 해요 릴리즈도 필수고요

삼각대는 물의 세기가 심하지 않치만 그래도 흔들리면 안되겠죠

긴시간 장노출은 필요가 없어서 잛은 시간 담을 수 있고요

그냥 물을 담는 것 보다 장노출로 사진을 담으면 분위기가 걔인적으로 좋았던거 같아요

저는 처음 방문 했을 때

ND1000을 가지고 장노출 계산법 없이 그냥 30초 1분 핸드폰을 보면서 촬영 했던 기억이있네요

주위 할점은 빛이 들어 가지 않게

주위 해야 하고요

카메라 가림막이 없다면 옷이나 모자 등으로 카메라를 가려 주시면 좋아요

그래도 열심히 촬영한 사진이 이런 결과물이 나오면 속 상하잖아요

제 블로그에 장노출 담는 포스팅이 있으니 부족하지만 조금만 읽어 보셔도 좋을꺼 같아요

다음에 핸드폰으로장노출 담는 사진을 한번 포스팅 해야 겠네요

찰영 곳 곳은정자 팔각정이 보인 그곳에서 촬영 했어요

자세히 보시면 열심히 촬영을 하시는 사진가님들이 보이시죠?

흐르는 물 앞에 멀리서도 많은 사진가분들이 열심히 장노출을 촬영을 하고 계시네요

 

산수유을 둘러싼 풍경들이 정말 많아서 좋았어요

이 곳 말고 한천마을도 산수유가 정말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산수유 축제장 안내와 홍보관이 있어요

몇년전 사진이지만 올해도 이런 곳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산수유은 주제가 사랑과 연관성이 많고 열매도 붉은 빛이라 스런지

저 하트 모양의 구조물이 꼭 산수유 열매를 연상 시키는 거 같네요

노란 산수유 꽃과 붉은 하트 모양의 구조물이 정말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산수유 축제와 같이 방문 하기 좋은 곳은 

뭐니뭐니 해도 광양매화 축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광양을 방문 하시고 구례를 방문을

또는 구례산수유 축제를 체험 하시고 광양 매화축제도 즐기시면 좋을꺼 같아요

비슷한 날짜에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서로 방문 하면 정말 좋은 봄의 꽃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
반응형
SMALL

'여행/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 북부 마날리 여행 후기  (0) 2023.03.07
개떡을 만나다  (0) 2023.03.02
인도 타지마할  (3) 2014.07.03
[D700]동작 국립현충원  (0) 2014.06.21
암사 선사유적지  (0) 2014.06.19